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 짚방석 내지마라 한호(1543∼1605) 짚방석 내지 마라 낙엽엔들 못 앉으랴 솔 불 혀지 마라 어제 진 달 돋아온다 아이야 박주산채(薄酒山菜)일망정 없다 말고 내어라 -병와가곡집 도덕성의 힘 짚으로 만든 방석을 내지 말아라.
2023년 기준 월평균 직장가입자는 14만6712원.각자도생(各自圖生)을 넘어 돈이 없으면 마음 편히 죽지도 못하는 ‘각자도사(各自圖死) 시대다.
2017년부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시행했지만 여전히 보장률은 60%대에 머물고 있다.사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신청하면 25만원을 지급했다.고독사에 따른 장례 문제가 부각되고 있다.
초고령사회에서 가장 먼저 맞닥뜨릴 사회문제는 ‘노인 빈곤이다.평생 납부한 건강보험료 중에서 국가가 최소한의 사후(死後) 지원비를 보장하는 것은 전혀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초고령화시대 노인 빈곤 심화중산층도 장례 걱정 예외 아냐건보 재정 활용.
헬기 그만 매달려항공샷 찍어줄 1만원 끝판왕립스틱 1시간내 배달해준다‘원조집 올영에 도전한 그들400억 베팅 정말 후달렸다5조 넥슨 만든 김정주 승부수더 중앙 플러스hello! Parents숙제했으면 게임해도 돼아이 자존감 키운 뜻밖의 말초딩이 토플 100점 받는다엄마 노가다 그 학원의 항변책 읽고 ‘한 줄 요약 해보라한번 읽은 책 안잊는 메모법더 중앙 플러스어느 유품정리사의 기록엄지 골절된 외국 청년 죽음집주인은 안들려만 말했다사장님.책 등은 모두 아동 인권 보호를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그들을 위한 인권과 폭력예방.당시 코로나로 인해 대면 인형극을 할 수 없었기에 이제야 시작한 터였다.
거기서 3년 정도 아이들을 만나 상담하는 일을 하면서 지금껏 온 겁니다.이런 그가 웬 인형극인가 하여 이유를 물었다.